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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주식분석] 지속적인 투자 통한 온라인 채널 강화뉴스&리포트 분석 2019. 5. 29. 15:55
1분기 실적
매출액은 1조 370억 원(+8.9% yoy), 영업이익은 243억 원(-41.3% yoy) 영업이익 시장기대치를 31.9% 하회했다. 1) 온라인 매출 비중 상승 및 프로모션 증가(매출 원가 인식)에 따른 매출총이익률이 하락했고, 2) 인건비(주 52시간 근무에 따른 인원 추가 채용 및 기본급 인상), 지급수수료(매출 증가에 따른 카드수수료 및 온라인 관련 용역비 증가) 등 판매 관련 비용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이 감소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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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jjsstock/221412962208온라인 프로모션 행사로 이익률 하락은 불가피 할 것
AV가전과 정보통신 매출액 부진에도 불구하고 백색가전과 소형가전 매출액이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특히 미세먼지 영향으로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매출액이 고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주가 상승 포인트는 1) 고마진 제품인 소형가전 성장을 통한 이익 개선, 2) 일반 상품 대비 객단가 높은 프리미엄 상품 운영 개선을 통한 수익성 강화, 3) PB(하이메이드) 상품 및 동사 단독 판매 상품 매출 성장으로 전망된다.'뉴스&리포트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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