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투자 성공의 조건] 주식투자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나?
    초보 경제지식 2018. 5. 21. 10:44

    [주식투자 성공 마인드 주식이야기] 주식투자 심리조절이 중요한 이유?


    ※ 본 포스팅은 위 영상을 타이핑하였습니다.


    ※ 글 작성일 : 2018년 04월 27일(금)


    단타는 도박과 같아서 시간이 빨리 갑니다. 도박에 중독된 사람들은 인내심이 굉장히 줄어들어 있어 빨리 승부를 내려고 판돈을 올리거나 조금만 문제가 생겨도 쉽게 흥분을 하죠. 단타를 하면 이게 단점입니다. 의지력이 사라지고, 그 전에는 지루하다고 느껴지지 않았던 것들조차 매우 길고 지루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정석투자가 필요합니다.



    드라마 '올인'의 주인공인 차민수 카지노인터내셔널 회장은 하루에 10억을 잃으면 자리에서 뜬다고 합니다. 왜? 10억을 잃으면 이미 판단력이 안 좋아졌거나 상대가 자신을 읽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판돈을 올리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단타로는 부자가 될 수가 없습니다. 단타는 하면 할수록 인내심도 줄어들게 되고, 조급해집니다. 판돈을 키워보기도 하고 무리하게 투자도 하고... 이 모든 것이 인내심이 없어졌다는 증거가 됩니다. 원칙을 하나둘씩 어기기 시작하다 보면 남는 원칙이 없어지죠. 아주 예민하고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그래서 '내가 변하고 있지 않나?'라고 자문하며 계속 이겨내야 합니다.



    주식은 아무리 똑똑하고, 분석력이 좋고, 깊이 알고 있어도 실력만으로 채울 수 있는 점수는 100점 만점에 50점입니다. 어마어마한 분석력과 깊이, 논리가 있어도 50점이며 나머지 50점은 성격으로 채워집니다. 그 성격에는 인내심, 절제력, 성품, 겸손함과 욕심 등이 있죠. 하지만 반대로 성격만으로 주식점수 만점을 맞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두 분야가 합쳐졌을 때 주식시장에서 종합점수가 나옵니다. 뛰어난 성격과 함께 분석력도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명의를 만나도 환자가 노력하지 않으면 병을 극복할 수가 없습니다. 의사와 환자가 모두 큰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것이 잘 됐을 때 성공의 결과물을 만드는 거죠. 나 혼자 잘나서 잘 되는 것도 없고, 나 혼자 못나서 안 되는 것도 없습니다.



    부자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쉽지 않습니다. 개인이 뛰어난 분석력을 갖고 있기도 어렵고 대단히 좋은 성격을 갖고 있기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남들이 따라올 수 없을 만큼 한 가지를 대단히 잘 하면 다른 게 부족하더라도 언젠가 기회는 옵니다. 그런 사람은 나중에 빛을 보게 되는 거죠. 때는 다르지만 언젠가 기회는 옵니다. 반드시. 그리고 정석투자를 위해서 노력하세요.

     

     

     

    ▼▼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무료추천 카톡방으로 이동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