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제지식] 무료로 경제공부가 가능한 곳! 한국은행 경제교육을 알아봅니다!
    초보 경제지식 2018. 5. 21. 13:51

    절제주식투자연구소에서 이 블로그에 열심히 종목분석, 경제지식 등을 포스팅합니다.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자료가 충분할 수도,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자료가 많이 모자를 수 있죠.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좋은 품질의 경제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 한국은행 경제교육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https://www.bok.or.kr/portal/submain/submain/ecEdu.do?viewType=SUBMAIN&menuNo=200131


    한국은행 사이트는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는 곳입니다. 앞서 포스팅했던 경제통계시스템만 보더라도 그렇죠. 오늘 볼 경제교육은 친절하게도 나이대별로 교육이 나뉘어 있습니다. 어린이 경제마을 / 청소년 경제나라 / 대학생 및 일반인 경제세계까지요. 어린이와 청소년 난이도에서는 경제게임도 함께 있습니다. 경제학습을 한 뒤 게임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흥미를 증가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어린이 경제마을의 경제학습 내용은위와 같습니다.

    경제를 왜 알아야 하나요? / 우리는 왜 선택을 해야 하나요? / 재화와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 생산활동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인적자본은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 더 많이 생산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저축은 왜 해야 하나요? / 저축은 어떻게 하나요? / 주식투자는 어떻게 하나요? / 어떻게 소비하는 것이 바람직한가요? / 신용이 왜 중요한가요? / 왜 돈을 사용해서 거래를 하나요? / 돈을 무엇으로 만드나요? / 시장과 보이지 않는 손 / 가격은 누가 결정하고 왜 변하나요? / 기업은 왜 경쟁하나요? / 무역을 왜 하나요? / 꼭 국산품을 사야 하나요? / 국가는 왜 세금을 걷나요? / 인플레이션이란 무엇인가요? / 실업이란 무엇인가요?


    청소년 경제나라의 경제학습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희소성과 선택 그리고 기회비용 / 분업과 교환 / 완전경쟁시장과 가격 /  수요 및 공급의 변화 / 바람직한 선택 - 직업 /  바람직한 선택 - 저축 /  바람직한 선택 - 소비 / 생산의 주체 - 기업 / 생산요소 투입과 소득분배 / 독과점시장 / 독과점 폐해와 대응 / 불완전한 시장기능을 대신하는 정부 / 커지는 정부와 나라살림 / 화폐와 통화량 / 금융과 이자율 / 국민경제의 순환과 성장 / 경제문제 - 인플레이션 / 경제문제 - 실업 / 통화정책과 재정정책 / 국제무역 / 수ㆍ출입과 국제수지 / 환율 / 우리경제의 회고와 전망


    대학생/일반인 경제세계의 경제학습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생활과 경제 / 경제의 기본개념 / 시장경제의 보이지 않는 손 / 시장경제의 기초 / 가격과 시장 시장 / 경쟁과 시장형태 / 경제주체인 가계 / 경제주체인 기업 / 시장과 정부 / 정부와 조세 / 정보와 경제활동 / 환경문제와 경제 / 국민소득 / 경제성장 / 물가지수 / 물가와 인플레이션 / 경기변동 / 경기변동과 실업 / 화폐란? / 화폐와 경제 / 금융 / 금융과 신용 / 장기 생활설계 / 재산늘리기 / 국제수지 / 환율 / 경제안정화정책이란? / 경제안정화정책의 성공 / 세계속의 한국경제 / 한국경제의 미래


    교육 영상은 위와 같습니다.

    음성과 스크립트가 제공되며, 소리를 듣기 어렵다면 스크립트만으로도 공부가 가능합니다. 글씨만 있는 게 아닌 이미지까지 함께 제공되니 지겹지 않고, 이해도 빠릅니다. 이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장점이겠죠.


    사이트에서 e테스트로 난이도별 이수증도 출력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에게는 상장과도 같은 느낌이라 동기부여에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시간이 모자라도! 인터넷만 된다면!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교육! 한국은행 경제교육에서 공부하세요~

     

     

     

    ▼▼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무료추천 카톡방으로 이동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