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에프텍 종목분석] 전 고점 다시 노려볼만! 하락 시 추가 매수 대응?주식 종목분석 2020. 1. 9. 10:15
※본 포스팅은 절제주식투자연구소에서의 종목분석 내용입니다. 해당 분석 정보는 종목 자체의 미래적 악재(기업 운영상 문제)는 배제한 현재 시점까지 분석이며 수익적 정답지는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연구원입니다.
종목명 알에프텍 / 평단가 9,000원 / 투자금액 8천만 원 / 비중 55%
관련주: 파워로직스 / 엠씨넥스 / 파트론
▶ 기업개요
- 모바일 부가기기(이동통신 단말기 부가제품) 사업과 LED조명기기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모바일 부가기기기 사업이 매출 대부분을 차지함.
- 모바일 부가기기 사업 부문에서 휴대폰 충전기 TA, 무선충전기, 데이터링크케이블(DLC), 악세서리류 등을 생산. 생산 제품은 ODM(자체개발주문자상표부착) 방식으로 주로 삼성전자에 납품. LED조명사업 부문에서 LED조명 및 조명 관련 제품 생산중. 19년6월 필러 등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제조업체 ㈜유스필을 흡수합병 결정.
- 최대주주는 제이준코스메틱(18.61%).
▶ 관련섹터 분석
- [LED] 발광다이오드(Light Emitting Diode)란 전기 신호를 빛으로 바꾸는 화합물 반도체임. 휴대전화 키패드 광원, LCD용 백라이트, 자동차 계기판, 브레이크등, 방향표시등, 전광판, 조명기구 등으로 활용범위를 확대하고 있는 LED생산/관련기업군.
- 휴대폰 제조업체에 부품을 제공하는 업체. 휴대폰 제조업체의 성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들이 세계수출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부품업체들의 꾸준한 성장이 기대됨.
-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린,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련주. 스마트폰이란 일반 휴대폰 기능에 PDA와 인터넷 기능까지 결합된 단말기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신만의 특화된 기능으로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2009년말 애플의 아이폰, 삼성의 옴니아2 출시로 촉발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하여 LG전자, 모토로라, 팬택 등이 가세하며 제2의 IT혁명으로 명명될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임.
-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 무선충전 기술이 적용되면서 부각된 무선전력전송 기술 관련 업체들. Verizon은 2011년부터 휴대폰 제조사에 WPC 표준의 무선충전기 기술 도입을 요구하고 있으며, 퀄컴과 GM은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기 제품 상용화에 나설 예정임. 또한, 애플과 삼성전자가 관련 특허 등록에 주도적으로 나서고 있는 등 글로벌 기업들의 무선전력 전송 기술 개발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상황임. 이에 따라 관련 시장규모 역시 급격히 성장중이며, 관련 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음.
▶ 관련섹터 분석
- 삼성페이란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스마트폰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정보를 입력해, 카드 대신 스마트폰을 통해 결제하는 방식. 카드정보가 입력된 스마트폰을 신용카드 결제기 근처에 갖다 대면 기기 간 통신을 통해 신용카드처럼 결제가 이뤄짐. 특히, 삼성페이는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와 NFC(근거리 무선통신 방식)을 모두 지원해 매장에서도 별도의 NFC단말기 설치 없이 곧바로 결제가 가능해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음. 한편, 삼성페이 확산에 따라 보안 기술 및 관련 사업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음.
-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브랜드로 2010년 첫 출시. 대표적으로 프리미엄 라인 갤럭시 S와 노트 시리즈 등이 있으며, 준 프리미엄 및 보급형 라인 갤럭시 A, M 시리즈 등이 있음. 향후 초프리미엄 폴더블 폰 라인인 갤럭시 F(가칭)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 주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사용중. 카메라, OLED/LCD 디스플레이, 배터리, 칩셋 및 프로세서(AP), D램, 낸드플래시, 기판과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RF, 3D 센싱, 무선충전모듈, 지문인식, 케이스 등 다양한 부품이 적용되고 있으며 관련 업체들이 관련주로 부각. 갤럭시 판매량 및 신제품 공개 등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경향이 있음.
- 5G란 ‘5th generation mobile communications’의 약자로 초고대역 주파수를 사용하는 통신 기술임. 5G는 최저 100Mbps에서 최대 20G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낼 수 있으며, 4G LTE에 비해 70배 이상 빠른 수준임. 또한, 1㎢ 반경 안에서 100만개 기기에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시속 500㎞ 고속열차에서도 자유로운 통신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짐. 이에 따라 끊김없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중앙 서버와 주고받아야 하는 자율주행차 및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5G 기술이 빠르게 도입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 기본적 분석
- 2019년 컨센서스 좋게 나오고 있고, 2020년 컨센서스 역시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기본적 분석
- 2019년 컨센서스 좋습니다. 2020~2021년 컨센서스 역시 좋게 나오고 있습니다. 주가가 선반영 하고 있습니다.
▶ 주요 투자 포인트
- 회사는 1995년 휴대폰 부품 사업을 시작으로 최근 통신장비 부품과 의료용 HA필러 사업을 신규로 추가. 주력 제품은 휴대폰 충전기(매출비중 1Q09 기준 46%)와 데이터연결 케이블(25%)이며 이외 휴대폰 아테나(10%) 및 액세서리(13%)와 기지국 장비 부품(6%) 등 보유.
- 신 사업(5G 기지국 안테나) 성장 속에 고속 충전 채택 확대로 기존 사업(모바일 충전기 및 데이터 케이블)의 턴어라운드도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또한 고객사의 해외 향 5G 기지국 안테나 물량 증가, HA필러 국내 영업 본격화 등 고 수익성의 신 사업 매출액 비중 확대 속에, 고객사의 고속 충전 제품 채택으로 기존 모바일 사업도 실적 개선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 모바일 사업은 그간의 부진에서 탈피할 전망이다. 이는 5G 상용화로 고속 충전에 대한 니즈가 커지며 TA와 DLC 부문의 ASP 상승이 예상되고(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고객사의 25W급 충전기 및 CtoC 케이블 채택 확대 추세), 고객사 ODM 업체로 납품이 확대되며 중저가 스마트폰 향 신규물량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 5G 기지국 안테나: 4분기부터 확대된 국내 향 물량이 내년에는 온기로 반영되고, 올해 2분기부터 고객사의 해외 향 물량도 본격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이에 연결 매출액 내 비중 상승하며 동사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전망이다. 고 성장 가능성: 5G 통신망 확대, 고속 충전 채택에 따른 충전기 및 케이블 고 부가가치화 등 주요 트렌드의 수혜를 통해 고 성장에 대한 가시성 높다고 봅니다.
▶ 기술적 분석
- 일봉차트를 보면 전 고점 돌파하려고 준비 중으로 보이며, 거래량 역시 그것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전 고점 돌파하지 못하더라도 충분히 다음에 다시 도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외 변수에 의해서 하락하더라도 밑에서 추가 매수하여 매수가를 나추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되고, 중기 추세선 이탈 시 매도 탈환 시 재매수 이런 패턴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올해 실적과 내년 실적 나쁘지 않기에 큰 변수만 없다면 꾸준한 상승 기대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시면 언제든 질문 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티엠반도체 종목분석] 추세와 매물이 중요. 신규상장종목 매매 전략 공개 (0) 2020.01.10 [현대건설 대우건설 주식분석] 국제유가 전망 및 건설주 이야기 (0) 2020.01.10 [다원시스 종목분석] 지금은 손절 시점 X! 추가 매수 자리 알려드림! (0) 2020.01.09 [이란발 전쟁 리스크 발생 주식분석] 미군 기지 폭격이 큰 악재가 아닌 이유? 이슈 점검 (0) 2020.01.08 [풍국주정 종목분석] 자회사. 기대 되죠? 올해 어떨까? 분석! (0) 2020.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