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해상 주식분석] 내실 다지기가 요구되는 시점뉴스&리포트 분석 2019. 6. 11. 08:39
1. 내실 다지기가 요구되는 시점
- 1Q19 장기 위험손해율은 5.4%p yoy 상승. 전체 경과손해율은 1.8%p yoy 상승해 실손발 손해율 악화를 이미 예상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대보다 부진한 수익성을 기록했다. 보장성 인보험 기준 신계약은 2% yoy 증가에 그쳐 사업비율도 0.5%p yoy 하락했다. 손해율과 투자수익률이 함께 부진했던 1Q와 달리 2Q는 다시 신계약 경쟁에 참여한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사업비율을 0.6%p yoy 상승할 것으로 가정했다. 여기에 업종 전반의 자동차보험 손익 악화와 안정화되지 않은 실손 손해율을 감안해 당기순이익은 25% yoy 감소한 1,132억 원으로 전망한다. 대형사 간 인보험 시장 점유율 경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2위권사인 현대해상이 전선을 이탈하기는 어렵겠으나, 지금의 비용 소요를 동반한 성장보다는 보유계약 손해율 여력을 만들어내는 게 우선이라는 판단이다.
2. 실적 전망치 하향
- 분기별 사업비율 상향에 따라 2019 당기순이익을 기존 3,810억 원에서 3,530억 원으로 7% 하향 조정했다. 손해율 부담과 자본여력 제한에 따라 신계약 경쟁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다만 12개월 forward PBR은 0.51배로 향후 3개년 평균 ROE 8% 대비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으며, 과도하게 하락한 주가로 인해 상승여력이 충분하므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https://blog.naver.com/jjsstock/221553017609 ← 무료 종목상담 / 무료 종목추천'뉴스&리포트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산네트웍스 주식분석] 화웨이 제재의 최고 수혜주 (0) 2019.06.11 [코오롱플라스틱 주식분석] 메탄올 가격 하락 추세로 '원가절감 기대' (0) 2019.06.11 [한진칼 주식분석] 기대감이 아닌 실행이 필요한 시기 (0) 2019.06.10 [쎄트렉아이 주식분석] 제품다변화, 제품의 평균가격 3배 이상 상승효과 (0) 2019.06.10 [테스나 주식분석] 확실한 시장에서의 증설 → 호재 (0) 2019.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