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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주식분석] CASK 개선 기대뉴스&리포트 분석 2019. 5. 27. 14:55
CASK 개선 기대
경쟁사 대비 CASK가 높았던 이유는 단위당 인건비와 임차료에 있다. 그러나 단위당 인건비는 하락하는 추세에 있으며 이번 1분기에 지급된 성과금을 제외하면 단위당 인건비는 10.6원/seat-km으로 경쟁사에 근접한 수준까지 하락한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확대를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과 정비유보비 절감을 통해 CASK가 추가로 하락할 여지는 충분하다.회계기준 변경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음
이로 인해 별도 영업이익 22억 원 증가하였으나 리스부채 이자이용이 73억 원, 리스부채 외화환산손실이 63억 발생하며 순이익은 91억 감소하였다. 경쟁사 대비 매출액은 가장 작으나 순이익의 감소폭은 가장 컸다. 유일하게 전체 26대 기재를 모두 운용리스였기 때문. 2분기에는 비수기에 최근 환율 급등으로 인한 대규모의 외화환산손실이 다시 발생할 수 있어 순이익단에서 적자 가능성이 있다. 이에 따른 EPS 훼손으로 인해 P/E 기준으로는 경쟁사 대비 고평가 받고 있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 현금흐름과 가치를 반영하고 있다고 볼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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