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국증시 종목분석] 중국 증시 상승 타이밍을 알아본다!
    주식 종목분석 2018. 11. 29. 13:33

     

     

     

    ※본 포스팅은 위 영상을 타이핑하였습니다.

     

    반갑습니다. 절제주식투자연구소 전문가 절제의 신입니다.

     

    코스피 오늘 강보합. 중국 증시 1% 가까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점심시간입니다. 제가 중국 증시 앞 전에 몇 번 영상을 올려드렸었는데 제가 그때마다 두 번 정도 이야기했는데 "2,700p 넘기 어렵다."라고 언급을 했었죠. 그래수 두 번 다 2,700p를 넘지 못하고 하락헀습니다. "이번에 상승하게 되면 중국은 2,700p를 넘을 것이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왜 그렇게 보는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앞전에 2,700p를 넘지 못한다고 했을 때는 "해결 된 게 없기 떄문에 넘기 어려울 것이다."라고 봤었고 미국이 계속 약세로 이어졌기 때문에 미국만의 악재 어떻게 보면 저는 미국의 가장 큰 악재는 금리 이슈로 봤었는데 그게 해결된 게 없었습니다.

     

     

    연준 스탠스타 변화한 것이 포착이 안됐었고 그러니까 미국이 약할 것으로 봤습니다. 거기에 중국이 나 홀로 치고 나갈 수 없기 때문에 미·중 무역분쟁 관련되서 해결된 게 있으면 중국 혼자 반등 할 수 있습니다. 근데 그런 게 없었기 때문에 2,700p를 넘는 것이 제한적이라고 봤습니다. 근데 제가 왜 2,700p를 넘어갈 수 있다. 라고 보냐면 우리가 주말에 정상회담 앞두고 있지 않습니까. 아르헨티나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담이요. 근데 외교부에서 이런 말이 있습니다. "역사상 실패한 정상회담은 없었다."라는 말이 있는데 정상회담이라는 것 자체가 긍정적인 이슈입니다. 트럼프랑 시진핑이 만나는데 싸우려고 만나는 거 아니잖아요. 뭔가 해결책을 모색하려고 만나는 것이기 때문에. 그리고 그전에 충분히 대통령 아랫급인 고위급 대화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진핑, 트럼프가 처음으로 전화 통화도 있었는데 6개월 만에 전화 통화가 있었던 거죠.

     

    ·중 무역분쟁 이슈가 붉어진 이후 처음으로 일어난 일인데 이런 일들은 긍정적이라는 거죠. 지금 언론은 뭔가 압박하는 내용은 많습니다. 이런 내용은 걸러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정상회담을 앞두고, 그러니까 중요한 자리를 앞두고 최대한 좋은 협상을 끌어내기 위한 언론 플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G20 정상이 다 만나잖아요. 근데 트럼프랑 시진핑이 둘만 만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다른 안건들을 많이 다룰 것 같고 그다음 날 트럼프랑 시진핑이 만찬을 갖기로 했는데 이건 사실 언론에서는 만찬이라고 나오는데 정상회담이라고 봐야 하는 거죠. "여기에서는 분명히 긍정적인 뉴스가 나올 것이다. 저는 거기에 따른 기대감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보이고 좋은 이야기가 나올 것이기 때문에 2,700p를 넘어갈 수 있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 증시는 "저점이 나왔다."라고 보고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라고 보는 거죠. 2,600p 아래에서는 매수 관점으로 접근 해야 합니다. 저희는 "중국 증시 살 타이밍을 보고 있다."라고 이야기 했었죠. 기억이 나시나 모르겠습니다.

     

     

    저희는 중국 증시 레버리지를 어제 샀습니다. 어제 매수해서 지금 3.5% 올랐습니다. 어제 이 한 종목 샀습니다. 근데 오늘 올라간 거죠. 제가 올라간 것만 얘기하는 줄 아시죠? 그런 게 아니라 진짜 올라간 거 얘기하는 거에요. 매수한 종목 올라가는 거. 제가 컴투스 언급 많이 했는데 얼마나 많이 올랐습니까. 저희랑 같이하시면 좋다니까요. 빨리 11월 말까지 상담 문의주세요. 제가 영상에 도움되는 내용 많이 드리지 않습니까. 혼자서 보지 마시고 다른 분들도 소개해주세요. 그리고 제가 하나머티리얼즈도 이 앞 전에 영상 올려드린 거 보셨죠? 저희는 최저점 21일에 매수했는데 어쨌든 지금도 꽤 많은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원익QNC 제가 얘기했었나 아무튼 이것도 지금 올라가 있는 상태도 비에이치 제가 애플 관련돼서 언급 많이 했었죠. 비에이치 저점 대비 얼마나 많이 올랐습니까. 제가 최근에 가장 저점 부근에서 이야기했습니다. 애플 관련주 중에서 얘는 억울하게 빠졌다. 반등 나오잖아요.

     

     

    저희는 이런 종목들 다 수익 내고 있습니다. 지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중국 증시 레버리지를 접근한 건 '그만큼 시점이 되었다.'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접근했습니다. 우리 회원님들도 긍정적으로 보시고 이번에 상승하게 되면 저는 2,700p 돌파도 우리가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700p 가지 못하더라도 그 근처만 가도 꽤 높은 수익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미국 시장에 관해서 이야기 해드리면 애플발 악재로 인해서미국 시장이 조정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지난주만해도 국제유가 때문에 조정이 나왔습니다. 저는 지금 애플을 바라보는 시점은 "거의 저점이고 바닥이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더 추가로 빠지지 않을 것 같고 애플발 수요둔화 노이즈는 충분히 다 반영했고 기술주들 반등 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애플 관련주들 관심 있게 보셔야 한다고 보고 만약에 해외 투자하시는 분들은 애플 매수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국제유가가 미국 시장 지난주에 많이 흔들었는데 국제유가는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G20 정상회담 때 러시아도 그렇고 사우디도 그렇고 석유 장유 장관들 같이 참여합니다. 정상회담은 정상끼리 만나고 석유 장관은 석유 장관끼리 만나서 논의를 할 겁니다. G20 정상회담 때요. 그때 사전 논의가 있을 텐데 12월 초에 OPEC 정내 회의 앞두고 있죠. 거기에 대한 사전 논의가 있을 거에요. 그래서 감산에 대한 합의나 이런 계획들을 정상회담 때 논의 할 텐데 그 관련돼서 코멘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 관련돼서 정보가 새나가면 국제 유가가 추가로 상승도 나올 수 있으니까 만약에 추가 감산에 합의하게 된다면. 저는 국제유가가 너무 낮기 때문에 감산 기간 연장은 무조건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OPEC 국가들이 원하는 유가 레벨 때는 WTO 기준 60$ 불 정도 됩니다. 지금 50$ 불 이니까 너무 낮기 때문에 감산 기간 연장은 당연히 가능하고 여기서 추가 감산까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에 추가 감산까지 논의가 된다면 국제 유가는 반등 하는 거죠. 그랬을 때 미국 시장은 유가 관련된 기업들이 반등을 하면 투자 심리가 개선될 것 같습니다. 국제 유가 반등을 또 좋은 거잖아요.

     

     

    국제 유가 반등은 또 좋은 거잖아요. 신흥국한테도 좋고 경기에 대한 모멘텀도 있으니까 긍정적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런 점들 긍정적으로 보시고 중국 증시도 관심 있게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특별하게 어떤 섹터를 얘기하기보다는 전체적으로 한 번 짚고 넘어가는 그런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희 상담 문의 많이 남겨주시고 11월 말까지 얼마 안 남았습니다. 저희랑 함께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계속 얘기하지만, 내년 초에 좋아질 수 있는 종목이 있는데 오늘도 2% 올라가요. 빨리 오셔서 이 종목 같이 매집하면 같이 사서 모으면 분명히 내년 초에 좋은 결과 볼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여기서 최소 50%에서 크게는 100%까지도 올라갈 수 있는 종목이라고 보이는데 아무튼 굉장히 숨은 보석 같은 주식입니다.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댓글 남겨주시면 저희가 답변드리겠습니다. 저희 응원 많이 해주세요. 고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