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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밥캣 주식분석] 백호로더, 인도 시장 진출기뉴스&리포트 분석 2019. 6. 4. 09:40
백호로더 시장 진입
시작은 존 디어가 철수한 기투자된 공장이 있었기 때문이다. 최대 8천대 케파의 그린필드 투자는 600억 원이 소요되지만, 동사는 250억 원으로 시작한다. 인도형 백호로더 개발은 끝났고, 7월 제품 발표 후 10월 양산을 시작한다. 이미 터키 OEM으로 백호로더를 생간해 유럽에 판매하고 이어 인도형 백호로더로 개량해 쉽게 진입할 수 있었다.
인도는 2018년 굴삭기 2.5만대, 백호로더 4.5만대의 특이한 시장이다. 선진시장은의 백호로더 비중은 3%에 불과하다. 로드와 미니 굴삭기 기능을 동시에 갖춘 장비라는 매려에 빠진 가성비 문화 때문이다. 동사는 JCB보다는 비싸지만 좋은 장비를 사용하는 M/S 8%의 CAT, CASE 고객으로 포지셔닝하는 전략이다. 100% 현지화로 제품가격에도 신경 쓴다.소비자와 딜러망 신뢰를 쌓는 수단
현재 일급여 $6의 인도 인건비도 장차 올라갈 테이고, 이에 따라 관련 시장도 성장할 전망이다. 좋고 싼 터가 마침 있기 때문에 건설장비 시장이 성숙되기 전에 먼저 소비자와의 브랜드 경험을 쌓고, 딜러망을 확충하려는 포석이다. 시장이 작아 달러를 확충하기는 어려우나, 밥캣이 백호로더를 판매한다고 하니 딜러들의 관심이 많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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