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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주식분석] 중장기 신사업 비중 확대 전략뉴스&리포트 분석 2019. 5. 29. 10:41
하반기부터
1분기 매출액 5,902억 원(+12.5% yoy), 영업이익 11억 원(-77.7% yoy), 영업이익률 0.2%(-0.8%o yoy)을 기록했다. 철도 및 방산 부문 생산량 증대로 매출 증가했지만, 플랜트 적자가 지속되면서 부진한 수익성을 기록했다.
올해 연간 실적은 매출액 2.6조 원(+94% yoy), 영업이익 542억 원(흑전), 영업이익률 2.1%(+10.2%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영업이익 기저효과는 하반기부터 기대됨. 지난해 3분기 신흥국 통화약세, 4분기 카타르 손실부담 등 영향이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카타르 하수처리설비의 경우 연말경 설치가 마무리 될 예정이어서 추가적인 원가부담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인다.
중장기 신사업 비중 확대 전략
3월 비전 2027 발표하면서 경영목표 2020로 매출 4조원에 영업이익률 5%, 전체 수주 중 신사업 비중 10%, R&D 투자 연평균 30% 증대, 업무효율 10% 개선 등을 제시했다. 특히 신사업으로 수소전기, 철도차량, 자동차 전기구동 부품, 로봇 등을 제시했는데 올해부터 신제품 수주 비중 4% 정도 채울 것으로 밝힌 바 있다. 올해 휠 모터, '20년 현대차 미국공장 생산라인 작업자용 웨어러블 로봇 등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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