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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주식분석] 역사상 처음 인도량 급감뉴스&리포트 분석 2019. 5. 29. 09:18
최근 수주는 부진
4월까지 신규수주는 현대중공업 별도 5.3억 달러로 전년동기 9.2억 달러 대비 42.5% 감소했고, 현대미포조선은 5.4억 달러로 전년 동기 6.6억 달러 대비 17.2% 감소했고, 삼호는 7.4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3.5% 감소. 다만 엔진기계는 수주잔고 증가로 4.8억 달러를 수주하여 전년 동기 3.4억 달러 대비 41/3% 증가. 전 세계 수주잔고는 '96년 이래 최저치 수준, 이로 인해 향후 인도량은 감소할 수 밖에 없음. 5대 선종의 '21년 인도량은 '20년 대비 42% 감소하고, '22년은 '20년 대비 94%, '21년 대비 89% 감소. 인도량이 이렇게까지 급감한 역사는 없었음. 회차 측도 6월 수주 증가를 예상하고 있음. 선종은 LGN선, LPG선, 탱커, PC선 등.
안정적인 기업분석이 궁금하다면?
https://blog.naver.com/jjsstock/2214129622085/31 물적분할, 6/3 한국조선해양 출범
5/31 주주총회를 열고 물적분할할 예정. 주주구성을 보면 현대중공업지주 30.95%, 아산사회복지재단 2.38%, 아산나눔재단 0.61%, KCC 6.6%, 국민연금 9.35%. 출석주주 2/3가 찬성하면 승인되는데 가능성은 매우 높음. 승인된다면 6/3 한국조선해양이 출범하여 자회사로 현대중공업(사업) 100%, 현대미포조선 42%, 현대삼호중공업 81%와 기타 회사 등을 모두 보유하게 됨. 총부채는 1,668억 원으로 별도 부채비율은 1.5%에 불과. 삼호중공업 IPO는 내년에 가능, 현대중공업(사업(의 IPO도 가능하다는 판단. 그룹 재무 리스크는 감소하고 사업 안정성은 높아질 것.'뉴스&리포트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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