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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주식분석] 4Q19 흑자 전환 기대뉴스&리포트 분석 2019. 5. 24. 10:07
1) 투자포인트 및 결론
- 동사는 3우러 볼륨모델인 코란도 출시로 판매 확대. 경쟁사 RV 확대 전략에 맞선 점유율 방어, 개선 전망. 4Q19 코란도 가솔린, 티볼리 부분변경 출시로 손익분기점 판매 수준인 4.0만대를 넘어서며 흑자 전환 전망.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300원으로 신규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는 12개월 선행 SPS와 과거 3년 평균 P/S 0.19배 적용. 흑자 전환 시 P/S 회복 기대.
2)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 1Q19 Review : RV 중심 신차 판매로 매출 증가세 지속, 손익분기점 4.0만대로 적지.
1) 매출액 : 9,332억 원(+15.4% yoy, -11.3% qoq), 영업적자 278억 원(적지 yoy, 적지 qoq, OPM -3.0%), 지배순적자 261억 원(적지 yoy, 적지 qoq) 기록
2) 요인 분석 : 신형 코란도 출시와 렉스턴 스포츠 신차효과로 판매 증가가 매출액 증가 견인. 다만 판관비 증가, 신차 출시 초기비용 및 감가비 증가로 적자 지속.
-key Takeaways : 신차 출시로 4Q19 흑자 전환 전망.
1) 연간 판매목표 16.0만대 달성 기대 : 티볼리(2015년), 렉스턴스포츠(1Q18) 신차 출시와 G4렉스턴(2Q17)에 이은 볼륨 모델 리뉴얼. 2H19 티볼리 F/L, 코란도 가솔린 출시
2) 4Q19 흑자전황 전망 : 감가비 등 고정비 증가로 손익분기점 달성이 분기 4만대 이상으로 높아짐. 수출 비중이 줄고, 유럽 중심 수출로 과거와 달리 원/달러 상승의 수혜 제한적이나 ASP 높은 국내 판매 증가를 통해 2019년 목표 BEP는 4Q19 달성.
3) 2020년 코란도 투리스모 등 신차 투입으로 생산 중단된 평택 2공장 라인 재개될 경우 이익 개선은 속도 낼 전망. 과거 흑자 전환 시 경쟁사와 P/S 격차 축소한 사례.
3) 주가전망 및 밸류에이션
- 쌍용차는 중국, 러시아 수출 차질 이후 RV 중심 신차 리뉴얼을 통한 내수 시장 기반 다지기 전략 성공적으로 수행. 국내 RV 신모델 공급 확대로 경쟁강도 강화되나 2020년 투리스모까지 전 모델 리뉴얼 되며 평택2공장 가동 재개로 이익 턴어라운드 기대.
- 4Q19 흑자 전환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과거 1) 2009년 기아차의 흑자 전환 당시 현대차와의 P/S 격차를 급격히 축소, 2) 2016년 쌍용차 흑자 전환 당시 현대차/기아차와의 P/S 격차를 급격히 축소한 사례와 같이 P/S 턴어라운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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