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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주식분석] 신규IP-멀티디바이스-글로벌커버뉴스&리포트 분석 2019. 5. 31. 16:26
지역/디바이스 확장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PC매출과 M매출로 구성된다. PC는 하향안정화된 상호안으로 대부분 검은사막M의 매출에 따라 변동성이 크게 나타나고 있다. 검은사막PC는 중국, M은 북미/유럽과 중국이 미출시 지역으로 남아있다. 중국이 판호이슈를 출시시점을 점치긴 어려운 현 상황에서 M의 북미/유럽/동남아지역 출시가 4Q에 예정되어 있다. 현 매출의 주 근간이 되는 일본지역 M매출이 2Q에 온기반영 됨에 따라 실적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과 대만지역의 매출이 감소추세에 있지만 일본에서의 안정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선구자 역할을 했던 넷마블의 리니지2:레볼루션과 같은 성과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콘솔도 3/4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50만장 이상 판매를 일으키면서 안정된 성과를 나타낼 수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판단된다.다양한 디바이스, 지역에서의 성공경험은 큰 자산
동사의 단점은 단일IP(이브온라인 매출비중 10%내외)라는 점이다. 반면 장점은 다양한 디바이스의 활용과 더불어 글로벌 대부분 지역에서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출시 초기의 성과는 대부분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이러한 노하우는 2020년부터 출시되는 다양한 Project들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판단된다.
자회사 CCP게임즈까지 포함하여 약 5종 이상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동사는 국내에서 몇 안 남은 신규IP개발 가능 업체이다. 신규게임들이 성공할 경우 외부IP를 활용함에 따라 낮아지는 경쟁개발사들의 영업이익률을 지속적으로 상회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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