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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주식분석] 기분 좋은 변화의 초입뉴스&리포트 분석 2019. 5. 28. 13:30
하이트진로의 중장기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중요한 것은 '맥주 매출'이다. 2016년부터 지난 3년간 맥주 매출액은 감소했다. 2015년 50%였던 맥주 가동률은 현재 38%에 불과하다. 그러나 2분기부터 기분 좋은 변화가 예상된다. 맥주 매출액이 YoY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2분기 맥주 신제품(필라이트+테라)의 매출 비중이 40%까지 상승하면서 기존 제품(하이트+맥스)의 판매 감소를 상쇄할 것으로 추산된다. 신제품의 시장 안착 및 경쟁사의 광고판촉 절감 기조 감안 시, 2/3/4분기 맥주 매출액은 각각 2.9/9.3/2.8%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맥주 가동률 상스으이 초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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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손익보다는 맥주 매출에 무게를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5,107억 원(YoY +3.6%), 266억 원(YoY -0.8%)으로 추정한다. 1분기 광고판촉비가 YoY 60억 원 증가했다. 맥주 신제품 시장 안착을 위한 초기 비용이 투입되었기 때문이다. 2분기도 비용 투하가 불가피하다. 손익 개선은 제한적이겠으나, 소주 판가 인상 효과가 비용 증가분을 일부 상쇄할 것으로 판단한다. 맥주 신제품 '테라'는 매출액 200억 원, '필라이트' 500억 원(YoY 25.0%)을 예상한다. 수입맥주 유통 매출액은 보수적으로 YoY 15.0% 증가할 것으로 가정(참고로 1분기는 YoY 29.5% 증가)했다.
펀더멘털 변화의 초입
① 2분기 맥주 매출액 순성장이 예상된다. 경쟁사의 광고판촉 절감 기조 감안 시 하반기 갈수록 가동률 상승이 전망된다. ② 5월부터 소주 판가 인상 효과도 실적에 가시화되기 시작할 것이다. ③ 3분기 맥주 판가 인상 가능성도 열어둘 수 있어 긍정적이다. 펀더멘털 회복이 가시화되고 있는 만큼 매수 관점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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