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황분석. 미 증시, 30일 차익실현 및 포트폴리오 조정에 하락
    뉴스&리포트 분석 2022. 1. 3. 09:24

     

    유럽증시는 30일 연말 거래량 부진 및 코로나19 우려로 하락했습니다. 31일은 오미크론 확산 우려 지속도 혼조세를 기록했습니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증시가 신년 연휴 휴장으로 거래량이 제한된 가운데, 연일 유럽 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와 오미크론 확산 우려가 지속된 부분이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전일 중국 증시는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이날도 7일물 역환매조건부채권(역레포) 거래를 통한 공개시장 조작을 실시해 시중에 1,000억 위안(약 18조 원) 규모의 유동성을 공급했습니다. 이날 100억 위안 규모의 역레포 물량이 만기 도래한 것을 감안하면 사실상 시장에 공급된 유동성은 900억 위안입니다. 인민은행은 연말 자금 수요에 대비해 최근 4거래일 연속 역레포를 동원해 대규모 유동성을 공급했습니다. 아울러 중국 당국의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도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지난 29일 열린 리커창 중국 총리 주재 국무원 상무회의에서 개인 소득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개인 대상 감세 정책을 발표, 내년 1년간 1,100억 위안에 달하는 세금을 감면하기로 했습니다. 같은 날 재정부도 기업 대상 감세안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30일 차익실현 및 포트폴리오 조정에 하락했습니다. 31일 마지막 거래일로 거래량이 제한된 가운데, 연말 포지션 정리 등으로 인한 차익실현 이어지며 하락했습니다.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세가 유지되는 가운데 2주 전 대비 181% 증가하면서 오미크론 확산 우려는 지속되었습니다.

     

    국제유가는 WTI 가격은 전장보다 1.78달러(2.3%) 하락한 배럴당 75.21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유가는 전일까지 7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유지했으나 연말 마지막 거래일에는 하락 전환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원유 수요를 이끌 동력은 부족했습니다. 오미크론의 증세가 이전의 변이에 비해 덜 심각하다는 평가가 나왔지만 확산세가 가파를 경우 원유 수요가 힘을 받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유가는 마지막 거래일에 하락했지만 올해로 보면 전년 대비 55% 급등했습니다.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Wedbush의 Daniel Ives 애널리스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2022년 통화정책 정상화에도, 주요 IT 종목의 강력한 성장세가 Nasdaq 지수 랠리를 견인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미 연준이 2022년 3회 금리 인상을 예고하는 등 통화정책 정상화에 나설 것이며, 이는 밸류에이션이 높은 IT 기업들에게 주가 배수 축소 압력으로 나타날 것이다. 하지만 모든 IT 종목이 이러한 위협에 노출된 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메타 플랫폼스, 애플과 같은 IT 메가캡은 IT 섹터 전체를 선도하는 강력한 성장세를 누리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다. 이들은 월가가 예상하고 있는 것보다 10%p 이상 높은 매출 및 순이익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다"라고 전망했습니다. "기업과 개인들이 디지털 플랫폼에 적응해가면서 IT 관련 지출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2022년 말에는 Nasdaq 지수가 19,000으로 상승할 수 있다"라고 예상했습니다. 29일 Nasdaq 지수는 15,766으로 마감했던 바 있습니다. Ives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수치는 20% 이상의 상승 여력을 가리킵니다. IT 섹터 내 테마별로는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5G 네트워크에 주목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포드 종목 코멘트입니다. 씨티의 Itay Michaeli 애널리스트는 포드 모터의 펀더멘털이 장기 투자매력을 가리킨다고 언급했습니다. "포드 모터의 4분기 판매 추이는 상당히 우수한 것으로 보인다. 당사는 미국 사업부를 중심으로 2023년까지 포드 모터가 견고한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보며, 이에 따라 실적 전망치를 상향한다"라고 전했습니다. "포드 모터는 계속해서 펀더멘털이 향상되고 있는 기업으로, 장기적으로 리스크 대비 보상 비율이 상당히 매력적이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단, 당사는 현시점에서 포드 모터보다는 경쟁사인 제너럴 모터스의 투자매력이 더 높다고 본다"라고 밝혔습니다.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20달러에서 23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