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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주식 주가 분석.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간다뉴스&리포트 분석 2021. 4. 14. 09:28
광고는 4분기가 성수기입니다. 1분기가 비수기이기 때문에 연간 성장이 중요합니다. 티빙에 대한 투자 확대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이익 개선이 전망됩니다. 시청률 호조로 TV 광고 및 디지털 광고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2021년 10편 정도, 투자비 약 1천억 원 수준. 향후 3년간 4천억 원 투자)와 2021년 06월 네이버와의 협업 종료 이후 가입자 전환에 대한 비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여기에 언택트 라이프가 확산되면서 모바일 취급고 증가했고, TV 홈쇼핑은 지속적으로 감소 전망입니다.
2020년 03월 스튜디오드래곤의 시총이 상승하면서 ENM 시총을 10일간 최대 2천억 원 상회했습니다. 이후 ENM의 시총이 상승하면서 스튜디오드래곤 대비 최대 6천억 원까지 상회했습니다. 2020 06월 스튜디오드래곤의 시총이 상승하면서 다시 6일간 ENM의 시총을 최대 900억 원 상회했습니다. 이후 ENM이 상승하면서 스튜디오드래곤 대비 최대 8천억 원까지 상회했습니다. 04월 07일부터 스튜디오드래곤이 ENM의 시총을 4일간 최대 1.5천억 원 상회 후 전일 ENM이 스튜디오드래곤의 시총 재역전했습니다. 이는 자회사의 시총 증가가 지배회사 시총에 반영되는 당연한 수순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스튜디오드래곤의 시총 증가 또한 ENM의 시총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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