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리부로주가 분석. 돼지독감 유행하면 이 종목이 뜬다!뉴스&리포트 분석 2020. 7. 7. 10:51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심각한 지금! 중국에서 돼지독감 전염 경고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사람 간 전염이 용이하지 않지만 만약 바이러스가 변형되어 용이해진다면 충분히 코로나19를 뛰어넘을 수도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이럴 때 우리는 항상 주식시장을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제약 바이오 섹터가 정말 많이 갔었죠. 당연히 돼지독감이 유행해도 또 가겠죠. 그런데 바닥에서 아직 안 가고 있는 종목이 있어요. 바로 체리부로입니다. 체리부로주가에 대해서 미리 분석해봅니다.
우선 체리부로 기업분석입니다. 체리부로는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싱싱닭고기, 백년백계 등이 있습니다. 국내 육계 계열화 업체 중 체리부로와 하림이 원종계를 계열화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종계 시설에 업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시큐리티를 구축하였으며 AI 등 전염병 타격을 받지 않았으며, 최근 국내 초생수 가격이 급등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여 핵심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관련 섹터 분석입니다. 체리부로는 육계 섹터로 닭고기 가공 업체가 이에 해당합니다.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시 큰 폭의 하락세를 보입니다. 반면 다른 종류의 식재료에서 문제 발생 시 대체상품으로 관심이 집중됩니다. 여름철 대표 보양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월드컵 등의 대형 스포츠 이벤트 시에도 맥주와 어울리는 대표 간식으로 인식되면서 매출 증가에 따른 실적 호전이 기대됩니다. 이 내용이 체리부로주가에 중요합니다.
자! 간단하게 체리부로 기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럼 체리부로주가가 중요한데, 어떻게 움직일지? 왜 추천했는지 다시 한번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중국 CDC에서 돼지독감을 경고하네요. 이유가 뭘까요? 더 욕먹기 싫어서 그렇습니다. 코로나19를 축소 은폐했기 때문에 전 세계 대응이 늦어 고생 중이라는 비난을 매우 많이 받고 있거든요. 그래서 이번 돼지독감은 미리 경고를 하는 겁니다. 이 뜻은 돼지독감이 코로나19처럼 심각해질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위 섹터 분석에서 봤듯이 돼지고기 수요에 타격이 있을 이슈가 나오면 다른 고기가 대체품으로 뜹니다. 오리는 호불호가 있는 고기이고, 소고기는 비싸죠. 그럼 닭고기가 남네요. 체리부로주가는 이런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최근 육계 테마로 변동성이 좀 있었는데, 만약 체리부로주가가 2,500원 아래로 내려온다면 단기적으로 보고 잡을만합니다. 여기에 곧 복날이죠. 안 그래도 닭고기 소비가 많아지는 계절에 돼지독감까지 겹친다면 괜찮은 테마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 감안하여 관심종목으로 두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럼 끝!
https://t.me/jjsstock 주식 무료 정보제공 / 보기만 해도 시장이 보인다!
'뉴스&리포트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우팜투테이블 주가, 계열사로 참프레를 가지고 있어 시장점유율 하림과 비슷해!? 중국 돼지독감 심각해. (0) 2020.07.07 휴온스 주가, 휴온스글로벌 보툴리눔톡신(리즈톡스) 독점판매 중. 대웅제약&메디톡스 전쟁의 수혜주!! (0) 2020.07.07 신라에스지, 조류독감 관련주. 중국 돼지독감도 수혜? (0) 2020.07.07 수소차 관련주 미코 주가, 자회사 미코 바이오메드 코로나 관련주! 최근 국내 코로나19 전파력 6배?! (0) 2020.07.07 EDGC 주가, 관계사 바이로큐어 캐나다 코로나19 백신개발 프로젝트 참여 (0) 202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