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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주가, 현대건설의 한남3구역 재개발 시공사 선정의 수혜 있을까?뉴스&리포트 분석 2020. 6. 22. 10:29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06월 22일 분석입니다.
▶ 이노션 주가
- 현대 계열의 광고사로 기업 계열 광고 수주 및 계열외 광고 대행업 영위
- 현대건설은 최근 한남3구역의 재개발 사업 시공사로 선정됨
-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광고업종 전반 침체 및 이노션 주가 하락세
- 광고업종은 경기에 가장 민감한 업종 중 하나로 경기 침체시 가장 많은 타격을 받는 업종. 광고주가 공격적 마케팅을 지속할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
https://open.kakao.com/o/ghDGNfbc
▶ 이노션 사업내용
- 이노션은 광고대행업이라는 단일 사업으로 구성
- 국내 및 해외지역에서 광고주들이 요구하는 다양통합 마케팅 솔루션 제공
- 과거 기업들은 전통 매체 위주의 광고제작 및 매체집행을 진행하였으나 최근들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종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수요 증가
- 광고제작, 전통매체 대행에 나아가 옥외광고, 스포츠마케팅, 모터쇼, 전시 및 디지털 등 다양한 채널의 마케팅 서비스 제공 중
- 2005년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 광고대행사로 설립되어 15년간 현대, 기아차 직영판매 법인이 진출한 해외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급속한 성장
- 국내에서는 금융, 전자, 통신, 식품, 유통, 화장품, 인터넷, 게임 등 다양한 업종의 비계열 광고주 대행
- 23개 국가 28개 도시에 해외네트워크 보유
▶ 이노션 사업분야
- 광고회사는 매체를 이용한 비대면적 형태의 광고를 총칭하는 ATL(Above the Line)과 행사, 이벤트 등 대면적 의사전달방식의 광고를 의미하는 BTL 등이 있음
- 최근 ATL과 BTL을 동시 진행하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요 증가 중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국내 광고시장의 총광고비가 2006년 8조 6천억에서 2018년 기준 13조 4787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5.7% 성장하였다고 발표
- 지상파의 경우 지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나 전년도 대비 하락세 점차 감소
▶ 이노션 매출
- 국내 광고시장의 주요 수익 인식은 매체유형별 수수료율로 인식이 되는 커미션 구조
- 선진 광고시장인 미국이나 캐나다 드으이 경우 광고주 서비스에 투입되는 인력자원에 연동되는 구조
- 광고업은 인적자본이 생산 유소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판관비에서 인건비 차지 비중이 타산업 대비 높은 편
- 이노션 주가의 경우, 매출은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선방한 모습을 보였으나 전반적인 광고업 주가의 하락을 피하지 못했음
▶ 이노션 강점
- 전세계 최대 광고시장인 미국시장의 최대광고대전인 수퍼볼에서 2012년 국내 광고회사 중 최초로 슈퍼볼 Top10 광고 진입 이후 2014년까지 3년 연속 선정
- 2018년 미국 광고제작대행사 David & Goliath 인수를 통해 크레이에티브 역량 강화
- 한국방송광고공사 및 (주)에스비에스엠앤씨(SBS M&C)와 방송광고업무대행계약 체결 중으로 회사가 대행한 방송광고액의 9%~13% 해당 수수료 수취
▶ 이노션 주가 및 차트
단순 테마에 쫓아다니는 것이 아닌
기업분석에 근거한 투자!
저희와 함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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