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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카이라이프 종목분석] 손절 의미 없어… 강력한 모멘텀이 나와야 해!
    주식 종목분석 2020. 1. 20. 17:18

    ※본 포스팅은 절제주식투자연구소에서의 종목분석 내용입니다. 해당 분석 정보는 종목 자체의 미래적 악재(기업 운영상 문제)는 배제한 현재 시점까지 분석이며 수익적 정답지는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연구원입니다.

    종목명 스카이라이프 / 평단가 10,800원 / 투자금액 2천만 원 / 비중 32%

    관련주: SBS / 디지틀조선 / SBS콘텐츠허브

    기업개요

    - KT계열의 국내 디지털 유료방송 플랫폼 사업자.

    - 수신료, 광고, 홈쇼핑송출 수수료, 채널임대수익 등이 주수익원임. 실시간 위성방송과 VOD를 하나의 통합수신기로 제공하는 OTS서비스 중. 15년6월 국내 최대 UHD 다채널 서비스 출시. 방송채널사용사업자로서 직접채널 운영 사업을 영위하는 스카이라이프티브이를 종속회사로 보유.

    - 최대주주는 KT(49.99%), 주요주주는 신영자산운용(8.06%), 한국방송공사(6.77%).

    skyAuto란?

    - skyAuto란 skylife 위성 안테나와 KT LTE를 활용해 차 안에서도 TV 시청 및 VOD 감상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skyAuto는 skylife LTE TV(약관상품명)의 별칭입니다.

    skylife UHD (Android 셋탑박스 이용).

    sky 인터넷.

    기본적 분석

    - 2016~2019년까지 영업이익 줄고 있습니다. 올해도 작년과 비슷한 수준 실적 예상됩니다.

    관련섹터 분석

    - 미디어(방송/신문): 대표적인 미디어로 인식되는 신문과 방송 관련 업체들. 주수입은 광고와 수신료이며 미디어법, 미디어렙 등 규제 변화 이슈들이 관련주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특징이 있음. 2009년 07월 22일 국회를 통과한 미디어법은 대기업과 신문사의 방송진출과 겸영 허용 등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법안 유효 판결로 2009년 11월부터 시행되었음. 이에 따라 케이블TV와 위성방송, IPTV 등을 통하여 뉴스, 드라마, 교양, 오락, 스포츠 등 모든 장르를 방송하는 종합편성채널(종편)이 2011년 12월 개국했으며, 종편의 광고 영업을 보장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미디어렙법안이 2012년 01월 05일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음.

    주요 투자 포인트

    - 당사는 자회사로 스카이라이프TV를 통해서 스카이드라마, 스카이스포츠 및 스카이 UHD 등 11개의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는 CJ ENM에 이어서 국내 2위에 위치한 지배력이 높은 MPP라고 할 수 있다. KT그룹 차원에서 스카이라이프TV 를 중심으로 한 그룹사의 오리지널 컨텐츠 역량을 확보 및 강화하는 전략을 실행 중이다. 2019년에만 오락 프로를 중심으로 약 10여 편을 이미 제작했으며 점차 더 큰 규모의 제작비 가 소요되는 드라마를 제작하는 방향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디스커버리 채널과의 합작법인을 설립해 오리지널 컨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고 이와 같은 제휴를 다른 파트너들과도 확장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 회사는 19년 12월 스튜디오앤뉴와 전환우선주 인수계약 체결. 83억원 투자, 지분 9.9% 취득, 스튜디오앤뉴는 <보좌관>, <미스함무라비> 등을 제작한 뉴(NEW)의 자회사. 기존 영화 투자배급사 뉴가 16년 <태양의 후예> 제작 성공 이후 스튜디오앤뉴 설립.

    - 당사는 현재 skyDrama 등 채널 8개를 운영하는 국내 2위 MPP로 자체 예능을 시작으로 오리지널 컨텐츠 확대 중. 디스커버리채널과의 제휴에 이어 스튜디오앤뉴의 지분 투자까지 진행하며 컨텐츠 영역 지속적으로 확장 중. NEW, 스튜디오앤뉴, 디스커버리가 보유하고 있는 IP 및 제작 역량 활용해 자회사 SkyTV 보유 채널들의 안정적인 시청률 상승 기대할 수 있을 것, 20년 디스커버리와의 JV 출범 예정. 유료방송 시장 재편 및 글로벌 OTT 사업자들의 국내 진출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자체 보유 컨텐츠는 필수적 요소. 조금씩 컨텐츠 미디어 사업을강화하는 것은 시장 트렌드를 고려한 적절한 선택, 아직 컨텐츠 사업의 비중이 낮아 시청률 상승에 의한 광고매출 증가가 이익에 크게 기여하지는 않지만, 향후 컨텐츠 사업을 통한 적지 않은 수익 발생 가능할 것으로 전망.

    기술적 분석

    - 일봉차트를 보면 실적 문제로 장기간 하락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바닥을 찾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강력한 어떠한 모멘텀이 나와야 할 듯합니다. 현재 모습은 8,000원대 저점 인식으로 반등하는 모습 보이고 있으나 아직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여기서 손절은 의미 없다고 생각됩니다. 좀 더 보면서 결정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장중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 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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