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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 실적, 수주 모두 정상궤도 진입뉴스&리포트 분석 2019. 1. 8. 14:14
1) 집중적인 인도 효과로 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2018년 4분기 실적은 기대 이상인 것으로 추정된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2.0% 증가한 7959억원, 영업이익은 939억원으로 분석된다. 영업이익률은 11.8%로 예상된다. 실적 개선 배경은 10대 이상의 KUH-1 수리온 계열 전력화 재개와 6대의 이라크향 T-50 공급, 민항기 기체 구조물 수출 증가 때문이다. 4분기를 기점으로 2019년 7% 이상의 외형 확대가 기대된다.
2) 수주 호조세
2018년 수주액은 약 2조7천억원으로 목표치 2조6775억원을 상회한 것으로 분석된다. 보잉, 에어버스로부터 대규모 민항기 구조물을 수주했다. B737 미익, A320 WBP, A350 윙립 증산 계약 뿐만 아니라 B767 Sec.48/미익과 엠브라에르 E175-E2 날개 구조물 신규 공급 계약이 있었다. 425사업 SAR위성체, 의무후송전용헬기, 태국 및 인도네시아 군수 수출 등이 수주 버팀목이었다. 2019년 1분기 내 보잉향 B787 FTE, 걸프스트림 G280 주익 등 1조원 이상의 수주가 예상된다. 안정적 수주 잔고를 확보할 전망이다.
3) 항공산업 위상 고려 매수 전략 유효
KAI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과 47,000원의 목표주가를 유지한다. 향후 민수 구조물 수주 증가, 수리온 헬기 전력화 재개, KF-X(인니 분담금 납부) 및 LAH(롤아웃) 사업이 정상 궤도에 진입했다. 항공MRO 사업도 신규 수주를 통해 안정화 진입 단계이다. 현재 동사의 핵심 요소들은 대부분 개선되었고 글로벌 경쟁력이 월등히 강화되었다. 국책 군수사업의 독점적 운용과 영위 사업의 장기 성장성이 돋보인다. 실적 개선, 수출 전망과 국내 항공산업에서의 위상을 고려할 경우 매수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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