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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프리마] 손 대는 시장이 커질 땐 슈프리마뉴스&리포트 분석 2019. 1. 8. 13:33
1) 지문인식 알고리즘의 강자 '슈프리마'
· 슈프리마는 2015년 슈프리마에이치큐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신규 설립됨
˙ 바이오인식시스템(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시스템), 바이오인식솔루션(스마트폰용 지문인식 알고리즘 및 모듈), 기타사업(제품에 대한 서비스매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2018년 3분기 기준, 바이오인식시스템 매출액은 265억원으로 전체 매출액의 71%, 바이오인식솔루션은 전체 매출의 20%, 기타 매출액은 9%를 차지함
· 2017년말 기준 동사는 전세계 120여개국에 12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음
2) 2019년 업황과 스마트폰 전략은 우리편
· 2019년 신규 스마트폰에 FOD(Fingerprint on display)가 본격 채용될 것으로 예상됨
· 특히, 스마트폰향 지문인식 알고리즘 기술 보유 업체는 스웨덴의 Precise Biometric과 슈프리마 뿐이기 때문에 우호적인 상황임
· 스마트폰향 지문인식 알고리즘 매출 확대가 기대되며 2018년 10월 최저점인 P/E 7.4배를 기록한 후 현재 10.1배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임
3) 주 52시간 근무제도 도입으로 바이오인식 제품에 대한 수요 확대
· 동사는 매출의 85% 이상이 해외매출로 글로벌 2위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기업임
· 출입통제 시장은 아직까지 바이오인식보다 RFID 시장이 더 큰 반면, 근태관리 시장은 RFID 시장보다 바이오인식 시장이 더 큰 상황임
· 한국은 2013년 1800억원, 2018년에는 4000억원 규모까지 확대될 것으로 추정됨
· 생체인식 시장은 지문인식이 66%, 얼굴인식이 12%, 홍채인식이 7%를 차지함
· 2018년 7월부터 국내에 52시간 근무제도가 도입되면서 본인의 근무를 확인해야 하는 형태로 변화됨
· 바이오인식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어 시장이 확장되고 있음
· 2018년 52시간 근무제는 시범사업기간에 300명 이상 일하는 직장과 공기업 위주로 시행되었고 2020년부터 시행하는 300인 이하의 중소기업이 동사의 타겟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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