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황분석. 미 증시, 파월 연준 의장의 고강도 긴축 발언 주시하며 소폭 하락. 애플 분석
    뉴스&리포트 분석 2022. 6. 23. 08:37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 입니다. 유럽증시는 원자재 가격 하락 및 인플레이션 우려에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 등 주요 원자재 가격 하락한 가운데, 영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40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하며 글로벌 경기 하방 우려 가중되었습니다.

     

    이날 중국 증시 최근 급등한 데 따른 단기 차익 실현 매도세가 유입해 출렁였습니다. 외국인 자금도 3거래일 연속 빠져나갔습니다. 이날 중국 상하이/선전 증시에 순유출된 외국인 자금 규모는 68억 2,000만 위안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중 홍콩에서 상하이로 투자하는 후구퉁을 통해 17억 8,500만 위안이 순유출됐고 홍콩을 통해 선전 증시에 투자하는 선구퉁을 통해서는 50억 3,500만 위안이 빠져나갔습니다. 여기에 중국 당국이 원격의료업체의 온라인 약품 판매 제한 조치와 라이브커머스 규범안을 발표한 것도 관련주 투자 심리를 짓눌렀습니다.

     

    미국 증시는 파월 연준 의장의 고강도 긴축 발언 주시하며 소폭 하락했습니다. 상원 은행위원회에서 파월 연준이 인플레 억제를 위한 강력한 긴축 의지 시사하며 기존 입장을 유지하자 우호적인 시장 분위기가 형성되는 듯 했으나, 급격한 금리 인상에 따른 경기 침체 가능성 부각되며 장 마감 직전 증시는 하락 전환했습니다.

     

    국제유가 가격은 전장보다 3.33달러(3.04%) 하락한 배럴당 106.19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종가는 지난 5월 12일 이후 최저치입니다. 유가는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원유 수요가 줄어들 수 있다는 우려에 지난 9거래일 중에서 6거래일간 하락했습니다. 씨티그룹은 이날 글로벌 경기 침체 가능성을 50%로 상향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도 연준이 경제를 침체로 몰고 갈 수 있다는 의원들의 경고에 "그것은 우리가 의도한 결과는 전혀 아니지만, 확실히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위스쿼트 은행의 이펙 오즈카데스카야 선임 애널리스트는 마켓워치에 "유가가 지속해서 하락하는 데는 세계 경기 침체 우려가 공급 긴축이나 중국의 경제 재개, 여행 수요 증가와 같은 긍정적 요인을 압도하고 있기 때문임을 보여준다"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IB 코멘트 입니다. Credit Suisse의 Jonathan Golub 스트래터지스트는 미국 증시가 약세장에 진입한 가운데, IT 섹터는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이 축소되면서 투자기회가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S&P 500 지수가 고점 대비 20% 이상 하회하면서 약세장에 진입했고, Nasdaq 지수는 고점을 30% 이상 하회하고 있다. 연초에는 S&P 500 지수 내 주가 배수 상위 100개 기업들의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이 평균 25.8배에 달했는데, 지금은 15.1배로 상당히 축소되었으며 장기 평균에 부합하고 있다"라고 정리했습니다. "특히 미국 증시 하락의 중심에 있었던 IT 기업들의 밸류에이션 프리미엄도 큰 폭으로 축소되었다. Russell 1000 내 IT 섹터,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섹터나 경기소비재 섹터에 포함되어 있는 주요 IT 기업들을 동등 비중으로 추적하는 당사의 TECH+ 지표의 경우, PER 주가 배수 프리미엄이 7.7배에서 3.9배로 축소되었으며 이 역시 장기 평균에 부합한다"라고 발언했습니다. "전자상거래 기업이나 미디어 기업들 또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이 크게 축소된 바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소재, 에너지 섹터는 여전히 밸류에이션이 할인되어 있었으며, 금융 섹터는 할인 폭이 축소되었습니다.

     

    애플 종목 코멘트 입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Wamsi Mohan 애널리스트는 "애플의 앱스토어 성장세가 견고하다"라고 평가했습니다. "Sensor Tower 자료에 따르면 05월 글로벌 앱스토어 매출 증가율은 +4% YoY로 나타났으며, 중국은 +3%를 기록했다. 앱스토어 매출 성장의 중심에는 모바일 게임이 있었으며, 이외에는 엔터테인먼트, 사진, 동영상, 소셜 네트워크, 피트니스 등이 뒤를 이었다"라고 정리했습니다. "향후 수 분기에 걸쳐 애플의 앱스토어 부문은 기고효과가 완화되는 모습을 목격할 전망이다. 이는 애플 전반적인 매출 성장세가 다시 가속되는 배경이 될 수 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어 "앞으로 투자자들은 애플의 서비스 부문에서 광고 사업이 어느 정도 매출을 차지하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