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황분석. 나이키의 강력한 시장 지위가 장기화될 것
    뉴스&리포트 분석 2021. 12. 27. 08:48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입니다. 유럽증시는 성탄절 연휴로 일부 국가가 휴장한 가운데 혼조세를 기록했습니다. 유럽 내 코로나19 확산세 지속에 따른 불안감 확대. 영국과 프랑스 증시는 차익실현 매물 출회되며 하락했습니다.

     

    전일 중국 증시는 중국 산시성의 봉쇄령이 내려지면서 상장사들의 운영에 차질이 빚어진 점이 이날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를 크게 위축시켰습니다. 중국 정부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최를 몇 주 앞두고 인구 1,300만 명이 넘는 시안에서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급증하자 22일 자정부터 시에 전면 봉쇄 조처를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가구당 한 명만 격일제로 필수품을 사기 위한 외출만 허용됐고, 일부 기업들은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미국의 신장위구르자치구 규제도 악재로 작용됐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전날 중국 신장위구르자치구 지역 관련 상품의 수입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이를 위반할 경우 제재를 가하는 ‘위구르족 강제노동 금지법’에 서명했습니다. 법은 준비 기간의 거쳐 6개월 뒤 발효될 예정입니다.

     

    미국 증시는 성탄절 연휴로 휴장이었습니다.

     

    국제유가는 미국 상품시장 휴장했습니다. 브렌트유는 유럽 내 코로나19 확산세 지속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Seabreeze Partners Management의 Doug Kass 사장은 시장이 적절하게 대비하고 있지 않으나, 2022년 발생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리스크 요인을 다음과 같이 열거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건강이 심각하게 악화되면서 정계에서 불가피하게 이탈하는 시나리오. 해리스 부대통령은 레임덕을 피할 수 없을 것이며, 시장은 빠르게 2024년 대선후보를 물색하는 한편 그 정책을 검토하게 될 것이다. 미 연준의 금리 인상 사이클이 인플레이션을 통제하지 못하면서, 인플레이션이 가속되는 시나리오. 특히 공급체인 차질이 장기화될 때 위험이 크다. 유가는 배럴당 110달러를 돌파할 것이며, 미국 및 글로벌 경제가 슬러플레이션(slugflation)으로 발달할 것이다. 2022년 초 미국 증시가 신고점을 경신하지만, ARK Innovation ETF로 대표되는 신흥 IT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피하지 못하면서 버블이 붕괴되는 시나리오. 기업들이 지출에 소극적인 태도로 전환하면서 경제성장세가 크게 둔화되고, 이에 따라 증시 매도세가 심화될 것이다. 또한 가상화폐 시장은 폭락을 면치 못할 것이다. 글로벌 금융시장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전기차 섹터가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하지 못하고, 테슬라 등에 대한 기대가 식으면서 자금이 이탈하는 시나리오. 전기차 인프라가 전기차 시장을 지지할 정도로 구축되는 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판단이 이루어질 경우 가능성이 있다. 전기차 전략을 강화하는 전통적 자동차 기업 또한 이에 따른 매도세를 피하기 어렵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어떤 이유로건 2022년 미국 증시 약세장이 현실화된다면, 가치주가 성장주를 대폭 outperform 하는 모습이 나타날 것이다. 또한 귀금속 중에서 underperform 하고 있는 은이 '밈 스톡'처럼 가격이 폭등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습니다.

     

    나이키 종목 코멘트입니다. 아거스캐피털의 John Stasak 애널리스트는 나이키의 강력한 시장 지위가 장기화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나이키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선보이고 있으며, 그 신제품 파이프라인은 추가적인 가격 인상을 추진할 수 있는 근거가 되고 있다. 나이키는 의류 신발 양쪽에서 판매량 증가를 누리고 있는데, 오프라인 소비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나이키 실적에 추가적인 성장 동력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라고 발언했습니다. "오프라인 시장 기회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 채널에서도 나이키는 거래량 증가를 목격하고 있다. 당사는 향후 2년간 나이키의 전자상거래 판매량이 10% 중반대 증가율을 누릴 것으로 본다"라고 전했습니다. "애슬레저, 운동화 시장에서 나이키는 지배적인 점유율을 유지할 것이다"라고 낙관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192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