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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우 주식 주가 분석. 실적과 환경 모두 특 A뉴스&리포트 분석 2021. 4. 8. 09:54
중국 화장품 소매판매가 02월 누적 41% 성장하며 강하게 시작했습니다. 국내 화장품 소매판매 또한 02월 처음 플러스 전환되며 성장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03월은 대다수 채널이 호조세를 보이는 만큼, 업종이 기저 효과와 소비 회복 초입에 진입했다고 판단합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작년 주요 화장품 기업의 재고자산은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으며, 중소형 기업의 감소 효과가 보다 컸습니다. 낮아진 재고 수준, 개선되는 소비 환경으로 기업들의 재고 리스타킹은 강화될 것입니다. 연우의 1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생산 효율화 및 체질 개선으로 이익이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및 북미의 주요 고객 3사향 물량이 역사적 최고 수준 기대됩니다. 또한 국내 소비가 나아짐에 따라 03월부터 중소형 고객사의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가별로 중국, 미국, 한국 순으로 화장품 소비가 개선 추세인 만큼, 수주 물량은 점차 확대될 것입니다. 업종 회복의 최대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대중국 고가 수요 강세, 미주 소비 반등, 국내 중소형 브랜드 수주 회복 등입니다. 현재 회복세가 더딘 일본, 유럽향 수출은 추가적인 업사이드 요소입니다.
연우는 작년 서스틴베스트로부터 AA등급을 받았으며, 글로벌 조사 기관 에코바디스의 지속 가능성 성과 조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지속 가능경영 측면에서 연우는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편, 환경친화적 행보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화장품/생활용품 기업의 경우 친환경 용기 적용에 관심이 집중될 것은 자명합니다. 우선적으로 화장품 기업은 내부 용기 재활용 방식 및 재활용성 향상을 위한 단일 재질 용기 등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연우는 주요 소재에 대해서 친환경 인증을 받았으며, 종이 용기 개발 및 단일/친환경 재질 펌프 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펌프의 경우 친환경 고분자 신소재가 적용된 제품을 개발, 상용화했으며, 실제로 주요 국내 브랜드사의 대표 제품에 채택되어 납품 중입니다. 화장품 업계의 친환경적 변화에 동반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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