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펠로시, 경기 부양책 합의 가까워져 / 줌비디오,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등 전망뉴스&리포트 분석 2020. 10. 21. 15:11
1) 해외 경제뉴스
펠로시, "경기 부양책 합의 가까워져"
- 펠로시 미 하원의장은 므누신 재무장관과의 부양책 협상을 앞두고 합의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밝힘.
맥코널 "더 큰 규모의 코로나 부양책 고려"
- 맥코널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는 백악관과 민주당 하원이 합의에 이르면 더 큰 규모의 코로나19 패키지를 고려할 것이며, 법안이 하원을 통과하면 상원에 이를 상정할 것이라고 밝힘.
미국, 브라질에 5G 사업에 화웨이 배제 조건으로 재정지원 제의. 이는 미 국제 개발금융공사(DFC)나 수출입은행을 통해 자금을 지원할 것으로 파악
- 미 정부는 브라질 정부가 5G 사업을 추진하는 데 대해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진출을 제한하기 위한 재정 지원 방침을 제시.
미 법무부, 구글을 상대로 반독점 소송 제기
- 미 법무부는 구글에 대한 반독점 소송 공소장을 연방법원에 제출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 해당 소송에 11개 주 정부가 원고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짐.
에반스 시카고 연은 총재는 내년 미국 경제 성장에 대해선 낙관하지만, 경제 회복세는 불규칙적일 것이라고 설명
절제주식투자연구소의 투자아이디어를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오픈채팅방으로 초대합니다.
https://open.kakao.com/o/g5EGcGpc
절제주식투자연구소 무료 주식방
open.kakao.com
2) 미국 이슈 종목 분석
- 줌비디오(Zoom Video): Bank of America는 OnZoom과 같은 신기능 출시로 시장을 확대하면서, 차세대 Facebook(FB)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 알파벳(Alphabet): Jefferies는 IT 대형주 중에서 underperform하면서 투자매력이 높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800달러에서 1,85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 워크데이(Workday): Piper Sandler는 M&A를 통한 시장 확대로 FY22 성장세 가속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발언했다.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248달러에서 275달러로 상향했다.
- 카바나(Carvana): Piper Sandler는 앱 다운로드 추세가 반전하면서 하반기 실적 성장세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는 265달러에서 260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 포티넷(Fortinet): Goldman Sachs는 수주 회복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밸류에이션을 고려했을 때 outperform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목표주가를 143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leveland Research는 Azure, PC 관련 매출 증가와 Office 365 부문에서의 제품 구성 개선으로 FY 1분기 호실적을 예상했다.
- 마벨(Marvell): KeyBanc는 5G 네트워크 테마에서의 성장여력과 Cavium 인수 등 M&A를 통한 성장동력 확대를 강조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 목표주가 55달러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뉴스&리포트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시대에 한솔제지 역대급 실적 전망?! 자회사 한솔페이퍼텍 택배 물류 포장 관련주 (0) 2020.10.21 광전자, 반도체 및 초절전 마이크로LED. 급등에 따른 조회공시요구 (0) 2020.10.21 영풍제지, 언택트 시대 제지주 관심에 수혜 받을까 (0) 2020.10.21 아세아제지, 언택트 시대 택배주문 증가에 따른 골판지 물량 증가 수혜 (0) 2020.10.21 태림포장, 언택트 활성화에 따른 택배업 성장과 대양제지 공장 화재 반사이익 (0) 2020.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