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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누스, 온라인 1위 매트리스 사업. 수직계열화. 지속 성장 기대뉴스&리포트 분석 2020. 8. 28. 16:53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08월 28일 분석입니다.
▶ 지누스 기업 개요
- 1979년 설립 이후 2000년대 초반까지 텐트로 대표된느 캠핑용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영위
- 2000년대 중반부터 주력사업 매트리스, 베개 및 가구사업으로 전환
- 약 30년간의 캠핑사업으로 유지한 월마트, 케이마트 등의 대형 소매상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기반 구축
- 소형박스 포장 매트리스의 개념으로 미국 침대 시장에 대한 수출이 가능해지고, 온라인 판매를 통해 유통시장 변화
▶ 가구산업의 특성
가구제품은 매트리스, 침대 프레임, 박스 스프링 등 하나의 침대를 구성하는 품목뿐만 아니라 침대 옆에 놓는 협탁, 서랍장, 화장대 등 침실에서 사용되는 가구를 포함
- 침실가구 산업은 서구권을 중심으로 발전해왔으며, 현재 미국과 중국에서 가장 큰 시장 형성으로 지속 성장 중
- 침실가구 중 수면환경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가장 중요하게 인지되는 제품은 매트리스로 전체 침실가구 시장 매출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 매트리스 제품은 전통적인 스프링 내장형 매트리스와 비스프링 매트리스로 구분됨. 스프링 내장형 매트리스가 과거의 침대시장 대부분을 점유해왔던 전통적 제품이고, Memory Foam 매트리스로 대표되는 비스프링 매트리스는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발전하기 시작한 새로운 유형의 제품
- 최근 보온성, 흡습, 투습, 방습성을 갖춘 기능성 매트리스 위주로 제품이 확산되며 매트리스 산업 새로운 성장성 지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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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상황
- 가구시장은 500조가 넘는 큰 시장으로 의식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안정적으로 성장
- 부피적 한계로 온라인 판매가 매우 제한적이었으나 최근 다양한 온라인 가구 제품들의 개발과 물류 인프라 개선 등으로 온라인판매 급속도로 성장
- 전세계 온라인 가구 시장은 약 650억 달러 규모로 2022년까지 1,050억 달러 규모 성장 전망
▶ 지누스 사업 모델
지누스는 독자적인 R&D부터 제품의 생산, 물류, 최종 소비자에 대한 온라인 판매와 의견 수렴까지 사업의 전과정을 통합관리하는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음
- 급속히 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을 중심으로 매트리스에서 침실가구, 다양한 가구 분야로 사업영역 확장하면서 지속 성장
- 침실 가구에서 얻은 소비자의 높은 인지도로 거실가구, 오피스가구, 주방가구, 아웃도거 가구 등의 카테고리로 진출 도우며 마케팅 활동 지속
▶ 지누스 경쟁요소
- Amazon, Walmart, Samsclub, Wayfair, Cosco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 판매
- Fedex나 UPS로 배송가능한 규격의 박스에 포장되고 조립이 간편하다는 특징으로 강력한 경쟁요소
▶ 지누스 매출
▶ 지누스 주가 및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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