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리포트 분석

LG유플러스 분석. 화웨이 지우기 진행 중. 진짜 5G로 변신 중!

절제주식투자연구소 2021. 3. 8. 10:37

 

LG유플러스는 작년 매 분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시현하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가율이 각각 8.4%, 29.1%를 기록했습니다.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년 주가 수익률은 -17.5%를 기록했으며, 올해에도 0.4% 주가 상승에 불과해 경쟁사 대비 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웨이 장비 사용에 대한 불확실성에서 시작된 주가 부진이 올해에도 지속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SA 방식의 5G 상용화를 앞두고 있어 화웨이 장비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질 전망입니다. 현재의 NSA 방식은 LTE와의 호환 방식이기 때문에 LTE에도 화웨이 장비를 사용한 LG 유플러스 입장에서는 5G 초기에도 화웨이 장비 사용이 불가피했을 것이나 SA는 단독 방식이기 때문에 화웨이 장비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에 올해 PER 기준 9배까지 하락한 밸류에이션이 정상화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LG 유플러스의 수익성 개선 기조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재작년 영업이익률은 5.5%에서 작년 6.6%까지 상승했습니다. 양질의 유무선 가입자 기반의 매출 증가와 더불어 효율적인 비용 집행 기조의 결과입니다. 올해에도 수익성 개선은 지속될 것입니다. 5G 가입자 확대 및 IPTV 순증 가입자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영업이익률도 올해와 내년 각각 6.7%, 6.9%까지 상승할 전망입니다. 다만, 경쟁사 대비 B2B 비즈니스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 B2B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경우 추가적인 수익성 개선도 가능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