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희토류 등 주요 원자재 수입 의존도 낮출 것" 한편, 코스트코, 시에나, 브로드컴 등 주식 전망은?
1) 경제 해외 뉴스
- 미 국무부, WHO에 대한 비판 지속.
: 미 국무부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중국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했으며, 개혁을 거부하고 있다고 비판.
무료 종목상담/추천 카톡방 입장 원하시면 클릭해주세요!!
자동으로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https://open.kakao.com/o/g5EGcGpc
절제주식투자연구소 무료 주식방
open.kakao.com
- EU, "희토류 등 주요 원자재 수입 의존도 낮출 것"
: EU 집행위원회는 희토류, 리튬 등 제3국에 대한 핵심 소재 의존도를 줄이고 공급원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강조.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공급망 차질 우려 등으로 필요성이 확대됐다고 덧붙임.
- 화이자 CEO,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 결과 10월에 나올 수도 있어"
- 보이스 애틀란타 연은 총재는 코로나19 팬데믹에 너무 일찍 승리 선언을 하면 안 된다고 지적. 만약 연준이 지원책을 철회할 경우 실수가 될 것이라고 덧붙임.
- 에반스 시카고 연은 총재는 미국 경제 회복을 위한 추가 재정 부양책이 필요하다고 강조.
-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는 코로나19 충격 속 경제를 지원하기 위한 연준의 저금리 기조가 시장에 적절하게 전달되고 있다며, 금리 가이던스를 제공해야 할 시급성이 줄었다고 발언.
- 미국 8월 ISM 비제조업 지수 56.9로 예상(57.0) 하회.
- 미국 8월 4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88.1만 건으로 예상(95.0만 건) 하회.
- 유로존 7월 소매판매 MoM -1.3%로 예상(1.0%) 하회.
2) 해외 주식
- 캡벨 수프(Campbell Soup)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20.7억 달러, EPS 0.60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파이브 빌로우(Five Below)
: FY 2분기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으며, 연내 110~120개 신규 매장을 개설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브로드컴(Broadcom)
: 장 마감 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57.6억 달러, EPS 5.24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코스트코(Costco)
: 8월 매출 15% 증가 등 우수한 판매 성적을 발표했다.
- 패터슨(Patterson)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11.8억 달러, EPS 0.23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사이언스 애플리케이션스 인터내셔널(Science Applications International)
: FY 2분기 EPS는 컨센서스를 상회했으나, 매출이 저조했다.
- 시에나(Ciena)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9억 7,177만 달러, EPS 0.83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