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변 여러 호재가 계속되는 마이크론. DRAM이 좋다!
    뉴스&리포트 분석 2021. 1. 11. 10:41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입니다. 유럽 증시는 유럽 증시는 미국의 대규모 재정정책 기대와 백신 보급 확대 기대로 상승했습니다. 기술주 강세와 독일의 산업생산 지표 호조도 투자 심리를 지지하는 모양입니다. 영국이 08일(현지시간) 모더나 백신 사용을 승인하면서 백신 보급 확대 기대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유럽 주요국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일 중국 증시는 중국 허베이성의 스자좡시 정부는 전날 밤 연 브리핑에서 전 시민과 차량이 도시 외부로 나가서는 안 된다고 밝히며 하락 마감했습니다. 대도시인 스자좡이 전면 봉쇄된 것은 이 도시를 비롯한 허베이성에서 최근 코로나19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차역과 시외버스 터미널은 운영이 중단됐습니다. 외부로 향하는 고속도로도 통제 중이며, 항공편도 대폭 축소돼 이 지역은 사실상 고립됐고 이는 지난해 우한 봉쇄와 유사한 수준입니다.

     

     

    미국 증시는 고용 지표 부진에도 추가 부양책 기대에 상승함. 12월 비농업부문 고용이 예상보다 부진했으나 바이든 당선인의 대규모 부양책 추진 발언에 지수는 상승함. 조 만친 민주당 상원 의원이 현금 지급액을 2천 달러로 증액하는데 반대한다고 밝히면서 장 중 지수는 일시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3대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대규모 부양책 기대와 미국 셰일 업체 생산 회복이 느려질 것이라는 분석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또 사우디 및 주요 산유국들 감산 기대감도 반영된 것 같습니다.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JonesTrading의 Mike O'Rourke 스트래터지스트는 재정부양책 확대라는 낙관론을 바탕으로 자산 가치 랠리가 심화되고 있으나, 버블의 위험도 커지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9,000억 달러 규모 재정부양책이 시행되고, 바이든 대통령 당선이 확정되고 상원/하원을 모두 민주당이 다수 의석을 가지는 Blue Wave가 현실화되면서 바이든 행정부에서 한층 더 강도 높은 재정부양책 시행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미국 증시가 연초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는 배경이 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랠리의 가속은 미국 증시 참가자들이 가지는 낙관론이 고점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가리키는 것이기도 하다. 상승세가 정체되고 버블이 붕괴되는 현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라고 발언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 가격이 4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폭등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달러인덱스가 상승한 것은 비트코인과 같은 자산 가치의 상승이 달러 약세라는 근거조차 누리고 있지 않음을 가리킨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Bank of America의 Michael Hartnett 스트래터지스트는 "백신에 파는(sell the vaccine) 전략이 필요하다. 지난 2개월간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는 자산 가치 인플레이션이 심화되었으며 비트코인을 통해 이러한 현상이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마이크론 테크 종목 코멘트입니다. Goldman Sachs의 Toshiya Hari 애널리스트는 메모리 사이클 전망과 이익률 상승기회가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투자를 지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경영진은 FY21 2분기(2020년 12월~2021년 02월) 매출이 FY21 1분기와 동등한 수준일 것이라는 가이던스를 제시했습니다. 지난 5년간 자료를 살펴봤을 때, FY 2분기에는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FY 1분기보다 4%가량 매출이 감소했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 가이던스는 강력한 메모리 사이클을 시사하는 것이다"라고 분석했습니다. "DRAM과 NAND의 비트 증가가 평년 수준을 상회하고 있으며, DRAM의 평균판매단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메모리 사이클을 지지한다"라고 발언했습니다. 한편 NAND 부문에서는 평균판매단가 하락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10월부터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의 주가는 68%나 상승했으며, 이는 S&P 500 지수 +13% 및 PHLX Semiconductor 지수(SOX) +31%를 대폭 상회하는 것이다. 하지만 반도체 섹터의 수급 추이와 추가적인 비용 절감 전망은 FY21 3분기 이후 이익률을 더 상승시킬 것으로 보여, 주가 상승 여력은 상당하다"라고 전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2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