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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주가 하락 분석. 긍정적 3/4분기. 주가 상승 예상한다!뉴스&리포트 분석 2020. 9. 8.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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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은 2007년 09월 CJ 주식회사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의 내용은 설탕, 밀가루, 식용유, 조미료, 장류, 육가공식품, 신선식품, 쌀가곡식품, 냉동식품, HMR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식품사업, 동물사료, 아미노산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바이오사업, 국내물류사업, 컨테이너사업, 택배사업, 건설사업 등을 주된 사업부문으로 하는 물류사업 등입니다.
CJ제일제당의 주요 제품인 설탕, 대두유, 밀가루, 다시다, 육가공품 모두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CJ제일제당의 주가가 최근 고점 대비 15% 정도 낮아진 상태입니다. 주가 조정 원인이 뭘까요? 계절적인 3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래는 추석으로 선물세트 매출이 괜찮은데,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선물세트의 판매도 줄어들 것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이런 점을 보수적으로 미리 예상하고 있고, CJ제일제당 자체적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대응 중입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직접 음식을 해먹는 문화가 다시 발달하면서 비비고나 햇반, 고메 브랜드의 매출 증가가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이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로 나올 것이라 봅니다.
지난달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 중입니다. 그래서 간편식의 매출은 괜찮을 것으로 보며,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좋을 것입니다. 날이 추워지면 독감이 유행합니다. 코로나19와 독감의 초기 증세가 매우 비슷하여, 혼란이 올 확률이 높죠. 간편식 시장은 분명히 늘어날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적에 대한 우려는 과도해 보입니다.
특히 비비고의 브랜드 가치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비고의 세계적인 흥행은 국가별, 인종별, 문화별 차이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니즈를 확실하게 판단했다는 의미입니다. 이 부분만 보더라도 CJ제일제당은 단순한 식품 제조업 회사가 아닌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하는 발 빠른 회사라고 보입니다. 이런 점에서 주가 긍정적으로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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