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태를 품은 빙그레, 올여름 아이스크림으로 주가 상승 노린다
    뉴스&리포트 분석 2020. 6. 24. 15:04

     

    ▶ 빙과업계 2강 롯데 빙그레, 여름시즌 1위 놓고 격돌 _it조선

     

    빙과업계는 3월 한차례 뜨겁게 달아올랐다. 빙그레발 해태 인수 여파다. 이후 빙과업계는 롯데와 빙그레 간 2파전으로 재편됐다. 롯데제과를 뒤쫓는 빙그레가 업계 4위 해태 아이스크림을 인수하며 1위 자리를 노린다. 

     

    코로나19로 전국 경제가 경색됐지만, 아이스크림 시장은 예외다. 여름은 빙과업계 성수기다. 여름 장사의 흥행 여부에 따라 1~2위 자리에 변동이 생길 수 있다. 

     

    22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빙과시장 점유율은 롯데제과 32.5% 가 가장 높은 점유율로 1위를 달리는 가운데 빙그레 27.9% 가 4.6% 포인트 차이로 뒤쫓는다. 3~4위는 롯데푸드 14.1%와 해태 아이스크림 12.1% 차지다. 

     

     빙그레 계열은 2019년 축구 스타 손흥민을 광고모델로 기용하며 선보인 슈퍼콘을 필두로 메로나, 투게더, 비빅 등 다양한 빙과 라인업을 보유했다. 올해는 펭수 붕어싸만코와 유산슬 슈퍼콘 등으로 인기몰이에 나선다. 

     

    ▶ 해태를 품은 빙그레, 올여름 아이스크림으로 주가 상승 노린다

     

    - 빙그레는 우유처리가공 및 동제품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속해 있는 유가공 산업, 특히 아이스크림은 계절적 수요 편차가 심하여 하절기 제품 재고와 생산 Capa 확보가 중요함. 

    - 냉장품목군 브랜드는 바나나맛우유, 프리미엄 냉장주스 따옴, 발효유 요플레 등이 있음.

    -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간편시그 디저트 시장 확대에 맞춘 제품을 런칭했으며, cvs 냉장디저트 시장확대 추세에도 신규제품으로 대응.

    - 빙과시장 4위 였던 해태를 인수하며 몸집을 키움. 

    - 여름 폭염이 시작됨에 따라 여름 관련주로 각광받아 주가 변동을 보일 가능성이 있음.

     

     

    여름 날 시원한 주가상승을 경험해보고 싶으신가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와 함께 투자해보세요~^^

     

    open.kakao.com/o/ghDGNfbc ← 절제주식투자연구소 무료리딩방 

     

    절제주식투자연구소

     

    open.kakao.com

     

     

    빙그레, 아이스크림으로 주가 상승 노린다! 빙그레 주가 전망

     

    빙그레 주가는 지난 3월 31일 해태 인수 공시 이후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후 한차례 매물 출회 후 다시금 주가는 회복하여 현재 60,000 원 초반 에서 박스권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빙그레 주가는 여름 폭염이 본격화 됨에 따라서 여름 관련주로 각광받아 주가변동을 보일 가능성이 있는 상황으로 관심갖고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해태 아이스크림 품은 빙그레 _스마트경제

     

    빙그레는 지난 3월 31일 이사회 결정을 통해 해태제과식품(주)과 해태아이스크림(주)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빙그레가 인수한 주식은 해태아이스크림(주) 보통주 100%인 100만 주 이며 인수금액은 1,400억 원이다. 해태아이스크림(주)는 해태제과식품(주)이 올해 1월 아이스크림 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신설한 법인이다. 

     

    빙그레 측은 인수 배경과 관련 "해태아이스크림이 보유한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등 전국민에게 친숙한 브랜드들을 활용해 기존 아이스크림 사업부문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빙그레의 아이스크림 해외 유통망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빙그레 주가는 급등을 기록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